후기

바디프로필 준비기간과 내가 바디프로필을 찍는 이유(여자바디프로필 후기)

연자몽 2022. 1. 15. 09:50
반응형

바디프로필 준비기간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오던 저에게 바디프로필은 언젠가 꼭 해야하는 버킷리스트같은 느낌이었는데요

막상 준비할 것도 많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하고 다짐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우연히 같이 운동하던 언니가 지금 바디프로필 준비중인데 같이 바디프로필을 준비해보면 어떻겠냐고 제안해줬고

언니와 함께 트윈촬영(2인 우정촬영), 개인촬영하는 스케줄이어서 언니 스케줄에 맞춰 준비기간을 설정했습니다

 

준비기간을 50일정도로 잡았는데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왔지만

헬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근육을 어느정도 만들기에 저에게 50일은 타이트한 편이었습니다

 

제대로 근육라인도 보이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천천히 준비한다면 100일정도를 추천합니다

저는 타이트하게 진행해서그런지 기간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엄청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운동이 몸에 좀 익고 근육이 붙어서 눈바디가 슬슬 괜찮아지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때 촬영날이 되서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눈바디를 만들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쉬웠어요

 

평소 운동과 친하지 않거나 제대로 근육라인이 드러나는 건강한 눈바디로 바디프로필을 찍고싶다면

적어도 50일이상을 추천드리고 꾸준히 헬스를 해오시던 분이라면 저는 한달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바디프로필 찍는이유

바디프로필을 결정하기 앞서 왜 내가 바디프로필을 찍으려고 하는가하는 이유와

나는 어떤 모습으로 바디프로필을 찍을 것인가 하는 본인만의 뚜렷한 목표를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사실 왠만한 운동들은 어느정도 다 해봤고 그 운동의 종착지는 헬스

헬스의 종착지는 곧 바디프로필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바디프로필을 준비할 때는 마냥 헬스가 좋았고 운동이 좋았고, 이 순간을 기록하고싶다라는 생각으로 도전했는데요

 

회식이 잦은 직장을 다니던 저에게 코로나는 다이어트하기 너무 좋은 기간이라는 생각이 들어 덜컥 결정한 것도 있고

친한 언니의 제안, 트레이너 쌤의 권유에 휩쓸린 것도 있습니다

 

언젠가 한번 찍어야겠다라는 마음은 있었지만, 마음의 준비도 되지 않았고

아직 헬스도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50일이라는 짧은 기간을 두고 바디프로필을 준비한 것은 실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지 않았기 때문에

남들과 비슷한 인바디, 마른 체형을 만들기 위해 무리하게 진행했기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힘들었어요

급하게 감량해서 그런지 끝난 뒤 요요나 강박증같은 식이장애도 겪었구요

 

물론 인생에 단 한번 바디프로필에 대한 도전을 한 것을 후회하지 않고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내 몸에 대해, 운동, 식단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바디프로필에 대한 목적과 이유를 명확히하지 않고 덜컥 시작한 것에 대해서는 후회가 남습니다

바디프로필 자체를 부정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본인만의 뚜렷한 이유와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시 그 때로 돌아간다면 헬스를 어느정도 배워 익숙해진 후 2달 이상을 바디프로필 준비기간으로 잡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남들과 똑같은 마른 몸이 아닌 건강한 몸, 급찐급빠가 아닌 앞으로도 유지 가능한 몸을 목표로 할 거에요

 

바디프로필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셔서 후회없이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디프로필후기

 

저는 결국 52kg(체지방률 25%)에서 50일만에 50kg(체지방률17%)까지 감량을 성공했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바디프로필 식단, 운동 등 본격 바디프로필 준비에 대한 꿀팁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